한번에 통과하는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 작성법

담당튜터 김태영
수강정원 999
과정교재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1년
4.3 / 5.0
    -

과정소개

비즈니스 업무에 필요한 각종 보고서, 제안서 등의 기획문서작성에 대한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노하우를 학습하여
상사 또는 고객이 원하는 효율적인 비즈니스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입니다.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도영태
- 학력: 한양대 교육대학원 교육심리 석사 졸업
- 경력: 아하러닝연구소 교육연구소 (8년 9개월)
          롯데중앙연수원 인력개발담당 HR기획1팀장 (5년 4개월)
          한국표준협회 비상근 전문위원/위촉강사 (3년 5개월)

학습목표

    · 비즈니스 기획 전반에 대한 마인드와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비즈니스 기획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현업에 유용한 간결하고 명확한 핵심 기획 문서와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 비즈니스 기획에 필요한 문서작성스킬획득을 통해 기획 전문가가 될 수 있다.

학습대상

    · 기획 업무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 비즈니스 기획력 및 보고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신입사원
    · 향상된 비즈니스 기획과 문서작성 스킬을 원하는 임직원

학습내용

01. 기획서 작성의 A to Z
02. 숨어 있는 기획 아이디어 발상법
03. 유용한 기획 정보 분석기법
04. 주의를 집중시키는 매력적인 제목 정하는 법
05.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기획 로드맵 설정방법
06. 기획서를 살리는 핵심 키워드 추출 요령
07. 주요 항목별 카테고리 설정법
08. 균형 있는 내용 구성과 배치 요령
09. 비즈니스에 적합한 표현방법
10. 상대방의 스타일에 맞는 문장 작성기법
11. 세련되고 품위 있게 문장 다듬는 법
12. 매너 만점 온라인상 글쓰기 요령
13. 핵심을 뽑아내는 보고서 작성기술
14. 단번에 OK를 얻어내는 제안서 작성기술
15.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작성기술
16. 간결하고 명확한 원 페이지 문서 작성기술

학습방법

웹+모바일 병행학습

수료기준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 가능합니다.

평가항목 점수비중 과락기준 유의사항
진도 16 차시 수료필수조건 80 % 이상
시험 2 50 % 0 점 이상
과제 1 50 % 0 점 이상
총계 - 100% 60 점 이상 총점 평균 60 점 미만 시 수료 불가

학습목차

[근로자카드제]한번에 통과하는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 작성법

01 단원 기획서 작성의 A to Z
  • 01. 학습목표
  • 02. 1. 기획의 개념과 범위의 이해(1)
  • 03. 1. 기획의 개념과 범위의 이해(2)
  • 04. 1. 기획의 개념과 범위의 이해(3)
  • 05. 1. 기획의 개념과 범위의 이해(4)
  • 06. 1. 기획의 개념과 범위의 이해(5)
  • 07. 2. 기획서 작성 필요성(1)
  • 08. 2. 기획서 작성 필요성(2)
  • 09. 2. 기획서 작성 필요성(3)
  • 10. 3. 단계적 기획 문서작성 절차(1)
  • 11. 3. 단계적 기획 문서작성 절차(2)
  • 12. 3. 단계적 기획 문서작성 절차(3)
  • 13. 3. 단계적 기획 문서작성 절차(4)
  • 14. 3. 단계적 기획 문서작성 절차(5)
  • 15. 전문가동영상
  • 16. 평가문제
  • 17. 학습정리
  • 18. 마무리
02 단원 톡톡 튀는 기획 아이디어 발상법
  • 01. 학습목표
  • 02. 1. 고정관념 깨뜨리기(1)
  • 03. 1. 고정관념 깨뜨리기(2)
  • 04. 1. 고정관념 깨뜨리기(3)
  • 05. 1. 고정관념 깨뜨리기(4)
  • 06. 1. 고정관념 깨뜨리기(5)
  • 07. 2. 아이디어 발상 훈련(1)
  • 08. 2. 아이디어 발상 훈련(2)
  • 09. 2. 아이디어 발상 훈련(3)
  • 10. 2. 아이디어 발상 훈련(4)
  • 11. 2. 아이디어 발상 훈련(5)
  • 12. 2. 아이디어 발상 훈련(6)
  • 13. 3. 기획적 사고 기법(1)
  • 14. 3. 기획적 사고 기법(2)
  • 15. 3. 기획적 사고 기법(3)
  • 16. 3. 기획적 사고 기법(4)
  • 17. 3. 기획적 사고 기법(5)
  • 18. 전문가동영상
  • 19. 평가문제
  • 20. 학습정리
  • 21. 마무리
03 단원 유용한 기획 정보 분석기법
  • 01. 학습목표
  • 02. 1. 정보와 정보체계의 이해(1)
  • 03. 1. 정보와 정보체계의 이해(2)
  • 04. 1. 정보와 정보체계의 이해(3)
  • 05. 2. 정보분석 기법(1)
  • 06. 2. 정보분석 기법(2)
  • 07. 2. 정보분석 기법(3)
  • 08. 2. 정보분석 기법(4)
  • 09. 3. 효과적인 정보관리 기법(1)
  • 10. 3. 효과적인 정보관리 기법(2)
  • 11. 3. 효과적인 정보관리 기법(3)
  • 12. 전문가동영상(1)
  • 13. 전문가동영상(2)
  • 14. 평가문제
  • 15. 학습정리
  • 16. 마무리
04 단원 주의를 집중시키는 매력적인 제목 정하는 법
  • 01. 학습목표
  • 02. 1. 기획 컨셉 설정(1)
  • 03. 1. 기획 컨셉 설정(2)
  • 04. 1. 기획 컨셉 설정(3)
  • 05. 1. 기획 컨셉 설정(4)
  • 06. 1. 기획 컨셉 설정(5)
  • 07. 1. 기획 컨셉 설정(6)
  • 08. 2. 기획 목표 정하기(1)
  • 09. 2. 기획 목표 정하기(2)
  • 10. 2. 기획 목표 정하기(3)
  • 11. 2. 기획 목표 정하기(4)
  • 12. 2. 기획 목표 정하기(5)
  • 13. 2. 기획 목표 정하기(6)
  • 14. 3. 제목 정하기 기술(1)
  • 15. 3. 제목 정하기 기술(2)
  • 16. 3. 제목 정하기 기술(3)
  • 17. 3. 제목 정하기 기술(4)
  • 18. 3. 제목 정하기 기술(5)
  • 19. 3. 제목 정하기 기술(6)
  • 20. 3. 제목 정하기 기술(7)
  • 21. 3. 제목 정하기 기술(8)
  • 22. 전문가동영상
  • 23. 평가문제
  • 24. 학습정리
  • 25. 마무리
05 단원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기획 로드맵 설정방법
  • 01. 학습목표
  • 02. Think about
  • 03. 1. 논리적 흐름의 이해(1)
  • 04. 1. 논리적 흐름의 이해(2)
  • 05. 1. 논리적 흐름의 이해(3)
  • 06. 1. 논리적 흐름의 이해(4)
  • 07. 2. 기획 목차 구성 방법(1)
  • 08. 2. 기획 목차 구성 방법(2)
  • 09. 2. 기획 목차 구성 방법(3)
  • 10. 2. 기획 목차 구성 방법(4)
  • 11. 2. 기획 목차 구성 방법(5)
  • 12. 2. 기획 목차 구성 방법(6)
  • 13. 2. 기획 목차 구성 방법(7)
  • 14. 3. 기획서 로드맵(1)
  • 15. 3. 기획서 로드맵(2)
  • 16. 문제 확인
  • 17. 전문가동영상
  • 18. 평가문제
  • 19. 학습정리
  • 20. 마무리
06 단원 기획서를 살리는 핵심키워드 추출 요령
  • 01. 학습목표
  • 02. 1. 핵심 논리구조화 이해(1)
  • 03. 1. 핵심 논리구조화 이해(2)
  • 04. 1. 핵심 논리구조화 이해(3)
  • 05.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1)
  • 06.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2)
  • 07.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3)
  • 08.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4)
  • 09.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5)
  • 10.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6)
  • 11.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7)
  • 12.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8)
  • 13.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9)
  • 14. 2. 핵심 논리구조화 기법(10)
  • 15. 3. 핵심 키워드(Key-Word)추출방법(1)
  • 16. 3. 핵심 키워드(Key-Word)추출방법(2)
  • 17. 3. 핵심 키워드(Key-Word)추출방법(3)
  • 18. 전문가동영상
  • 19. 평가문제
  • 20. 학습정리
  • 21. 마무리
07 단원 주요 항목별 카테고리 설정법
  • 01. 학습목표
  • 02. 1. 카테고리 설정 이해(1)
  • 03. 1. 카테고리 설정 이해(2)
  • 04. 1. 카테고리 설정 이해(3)
  • 05. 1. 카테고리 설정 이해(4)
  • 06. 2. 카테고리별 핵심 항목 선정(1)
  • 07. 2. 카테고리별 핵심 항목 선정(2)
  • 08. 2. 카테고리별 핵심 항목 선정(3)
  • 09. 2. 카테고리별 핵심 항목 선정(4)
  • 10. 3. 단계별 핵심항목 설정 카테고리화(1)
  • 11. 3. 단계별 핵심항목 설정 카테고리화(2)
  • 12. 전문가동영상
  • 13. 평가문제
  • 14. 학습정리
  • 15. 마무리
08 단원 균형 있는 내용 구성과 배치 요령
  • 01. 학습목표
  • 02. 1. 문서 구조의 이해(1)
  • 03. 1. 문서 구조의 이해(2)
  • 04. 1. 문서 구조의 이해(3)
  • 05. 2. 기획 문서 레이아웃 방법(1)
  • 06. 2. 기획 문서 레이아웃 방법(2)
  • 07. 2. 기획 문서 레이아웃 방법(3)
  • 08. 2. 기획 문서 레이아웃 방법(4)
  • 09. 3. 기획 문서 레이아웃 실제(1)
  • 10. 3. 기획 문서 레이아웃 실제(2)
  • 11. 3. 기획 문서 레이아웃 실제(3)
  • 12. 3. 기획 문서 레이아웃 실제(4)
  • 13. 3. 기획 문서 레이아웃 실제(5)
  • 14. 3. 기획 문서 레이아웃 실제(6)
  • 15. 전문가동영상
  • 16. 평가문제
  • 17. 학습정리
  • 18. 마무리
09 단원 비즈니스에 적합한 표현방법
  • 01. 학습목표
  • 02. 1. 비즈니스 글쓰기 이해(1)
  • 03. 1. 비즈니스 글쓰기 이해(2)
  • 04. 1. 비즈니스 글쓰기 이해(3)
  • 05. 1. 비즈니스 글쓰기 이해(4)
  • 06. 1. 비즈니스 글쓰기 이해(5)
  • 07.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1)
  • 08.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2)
  • 09.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3)
  • 10.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4)
  • 11.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5)
  • 12.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6)
  • 13.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7)
  • 14.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8)
  • 15.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9)
  • 16.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10)
  • 17.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11)
  • 18.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12)
  • 19.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13)
  • 20. 2. 적절한 비즈니스 문장 표현법(14)
  • 21. 문제 확인
  • 22. 전문가동영상
  • 23. 평가문제
  • 24. 학습정리
  • 25. 마무리
10 단원 상대방의 스타일에 맞는 문장 작성기법
  • 01. 학습목표
  • 02. 1. 기획 스타일별 대응법(1)
  • 03. 1. 기획 스타일별 대응법(2)
  • 04. 1. 기획 스타일별 대응법(3)
  • 05. 1. 기획 스타일별 대응법(4)
  • 06. 1. 기획 스타일별 대응법(5)
  • 07. 1. 기획 스타일별 대응법(6)
  • 08. 2. 비즈니스 글쓰기 스타일(1)
  • 09. 2. 비즈니스 글쓰기 스타일(2)
  • 10. 2. 비즈니스 글쓰기 스타일(3)
  • 11. 2. 비즈니스 글쓰기 스타일(4)
  • 12. 문제 확인
  • 13. 전문가동영상
  • 14. 평가문제
  • 15. 학습정리
  • 16. 마무리
11 단원 세련되고 품위 있게 문장 다듬는 법
  • 01. 학습목표
  • 02. 1. 비즈니스 문장 다듬기 이해(1)
  • 03. 1. 비즈니스 문장 다듬기 이해(2)
  • 04. 1. 비즈니스 문장 다듬기 이해(3)
  • 05. 2. 불필요한 부분 삭제 기법(1)
  • 06. 2. 불필요한 부분 삭제 기법(2)
  • 07. 2. 불필요한 부분 삭제 기법(3)
  • 08. 3. 문장 압출 기술(1)
  • 09. 3. 문장 압출 기술(2)
  • 10. 4. 12가지 문장 교정 원칙(1)
  • 11. 4. 12가지 문장 교정 원칙(2)
  • 12. 4. 12가지 문장 교정 원칙(3)
  • 13. 4. 12가지 문장 교정 원칙(4)
  • 14. 문제 확인
  • 15. 전문가동영상
  • 16. 평가문제
  • 17. 학습정리
  • 18. 마무리
12 단원 매너 만점 온라인상 글쓰기 요령
  • 01. 학습목표
  • 02. 1. 이메일 글쓰기의 이해(1)
  • 03. 1. 이메일 글쓰기의 이해(2)
  • 04. 1. 이메일 글쓰기의 이해(3)
  • 05. 1. 이메일 글쓰기의 이해(4)
  • 06. 1. 이메일 글쓰기의 이해(5)
  • 07. 2. 단계별 이메일 글쓰기(1)
  • 08. 2. 단계별 이메일 글쓰기(2)
  • 09. 2. 단계별 이메일 글쓰기(3)
  • 10. 2. 단계별 이메일 글쓰기(4)
  • 11. 2. 단계별 이메일 글쓰기(5)
  • 12. 2. 단계별 이메일 글쓰기(6)
  • 13. 3. 이메일 작성 기타 착안사항(1)
  • 14. 3. 이메일 작성 기타 착안사항(2)
  • 15. 3. 이메일 작성 기타 착안사항(3)
  • 16. 전문가동영상
  • 17. 평가문제
  • 18. 학습정리
  • 19. 마무리
13 단원 핵심을 뽑아내는 보고서 작성기술
  • 01. 학습목표
  • 02. 1. 보고서 작성 개념 이해(1)
  • 03. 1. 보고서 작성 개념 이해(2)
  • 04. 1. 보고서 작성 개념 이해(3)
  • 05. 1. 보고서 작성 개념 이해(4)
  • 06. 1. 보고서 작성 개념 이해(5)
  • 07. 1. 보고서 작성 개념 이해(6)
  • 08. 2. 체계적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절차(1)
  • 09. 2. 체계적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절차(2)
  • 10. 2. 체계적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절차(3)
  • 11. 2. 체계적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절차(4)
  • 12. 2. 체계적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절차(5)
  • 13. 2. 체계적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절차(6)
  • 14. 3. 보고서 작성 기타 착안사항(1)
  • 15. 3. 보고서 작성 기타 착안사항(2)
  • 16. 3. 보고서 작성 기타 착안사항(3)
  • 17. 문제 확인
  • 18. 전문가동영상
  • 19. 평가문제
  • 20. 학습정리
  • 21. 마무리
14 단원 단번에 OK를 얻어내는 제안서 작성기술
  • 01. 학습목표
  • 02. 1. 제안서 작성 원칙 이해(1)
  • 03. 1. 제안서 작성 원칙 이해(2)
  • 04. 1. 제안서 작성 원칙 이해(3)
  • 05. 1. 제안서 작성 원칙 이해(4)
  • 06. 2. 비즈니스 제안서 작성 절차(1)
  • 07. 2. 비즈니스 제안서 작성 절차(2)
  • 08. 2. 비즈니스 제안서 작성 절차(3)
  • 09. 2. 비즈니스 제안서 작성 절차(4)
  • 10. 3. 유형별 제안서 작성 착안사항(1)
  • 11. 3. 유형별 제안서 작성 착안사항(2)
  • 12. 3. 유형별 제안서 작성 착안사항(3)
  • 13. 3. 유형별 제안서 작성 착안사항(4)
  • 14. 3. 유형별 제안서 작성 착안사항(5)
  • 15. 3. 유형별 제안서 작성 착안사항(6)
  • 16. 3. 유형별 제안서 작성 착안사항(7)
  • 17. 문제 확인
  • 18. 전문가동영상
  • 19. 평가문제
  • 20. 학습정리
  • 21. 마무리
15 단원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작성기술
  • 01. 학습목표
  • 02. 1. 슬라이드 기획 패턴과 활용(1)
  • 03. 1. 슬라이드 기획 패턴과 활용(2)
  • 04. 1. 슬라이드 기획 패턴과 활용(3)
  • 05. 1. 슬라이드 기획 패턴과 활용(4)
  • 06. 2. 차트 기획 기법(1)
  • 07. 2. 차트 기획 기법(2)
  • 08. 2. 차트 기획 기법(3)
  • 09. 2. 차트 기획 기법(4)
  • 10. 2. 차트 기획 기법(5)
  • 11. 2. 차트 기획 기법(6)
  • 12. 3. 슬라이드 비주얼 시각화(1)
  • 13. 3. 슬라이드 비주얼 시각화(2)
  • 14. 3. 슬라이드 비주얼 시각화(3)
  • 15. 3. 슬라이드 비주얼 시각화(4)
  • 16. 문제 확인
  • 17. 전문가동영상
  • 18. 평가문제
  • 19. 학습정리
  • 20. 마무리
16 단원 간결하고 명확한 원 페이지 문서작성 기술
  • 01. 학습목표
  • 02. 1. 원 페이지 문서작성의 이해(1)
  • 03. 1. 원 페이지 문서작성의 이해(2)
  • 04. 1. 원 페이지 문서작성의 이해(3)
  • 05. 2. 원 페이지 기획 로드맵(1)
  • 06. 2. 원 페이지 기획 로드맵(2)
  • 07. 2. 원 페이지 기획 로드맵(3)
  • 08. 2. 원 페이지 기획 로드맵(4)
  • 09. 3. 원 페이지 기획서 작성 실제(1)
  • 10. 3. 원 페이지 기획서 작성 실제(2)
  • 11. 3. 원 페이지 기획서 작성 실제(3)
  • 12. 문제 확인
  • 13. 전문가동영상
  • 14. 평가문제
  • 15. 학습정리
  • 16. 마무리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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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및 학습 기간 ※ 복습기간: 교육 종료 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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