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하는 질문) 궁금한 점은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Q.1 [모바일] 수강 중 궁금한 사항을 스마트폰으로 문의할 수 있나요?
A 수강 중 궁금하신 사항은 Q&A 게시판을 이용하여 해당 교강사/운영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나의 강의실 > 학습중인 강좌 상세 페이지 내에 Q&A 버튼을 터치하시면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하며,
등록 버튼을 터치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한 점은 학습지원 > 1:1문의를 통해 궁금하신 사항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Q.2 [모바일] 스트리밍 방식이란 무엇인가요?
A

스트리밍 방식이란 학습 시 스마트폰 강의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파일 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즉시 수강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이용방법은 나의 강의실 > 학습중인 과정 상세페이지 내에 과정 목록 내에 학습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해당 학습버튼은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한 경우 다운로드 학습 버튼으로 변경되므로, 파일을 삭제한 이후에 다시 스트리밍 방식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단, LTE/5G 환경에서 수강하실 경우에는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 발생할 수 있으니 Wi-Fi 환경하에서의 수강을 권장하며,
지하철 이용 등 이동 중 학습할 경우에는 다운로드 방식으로의 수강을 권장합니다.

Q.3 회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A

우측 상단의 이름을 클릭하면 회원정보 수정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해당 방법으로 수정이 아려울 경우 1544-6544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4 [모바일] 맛보기 강의는 다운로드 방식으로 확인할 수 없나요?
A 맛보기 강의는 PC로만 확인 가능합니다.

PC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Q.5 [모바일] 다운로드한 파일을 삭제하고 싶어요.
A

일반적으로 강의 1개의 데이터 용량은 1GB 내외입니다.
수료 및 진도를 마친 과정은 다운로드 파일을 삭제하여 스마트폰 용량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강의실 > 다운로드 > 과정 선택 > 삭제를 원하시는 과정를 선택하시면 삭제 버튼이 활성화되며,
삭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된 과정 파일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Q.6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학습하면 요금이 많이 부과되지 않나요?
A

스마트러닝 학습 시 동영상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방법은 스트리밍 방식과 다운로드 방식 2가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방식으로 수강하실 경우에는 Wi-Fi환경에서 수강하실 권장합니다.

LTE/5G 환경에서 수강하실 경우, 고객님이 가입하신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과다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의 1개의 데이터 용량은 1GB 이하입니다.)
 
다운로드 방식으로 수강하실 경우에도 Wi-Fi환경에서 다운로드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운로드 이후에는 데이터/Wi-Fi에 관계없이 스마트폰 자체에서 재생되므로
진도율 연동을 위한 데이터를 제외하고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학습 방법
나의 강의실  > 학습중인 과정 내에 해당 과정을 터치하여 들어갈 수 있으며, 과정 상세페이지 내에서
강의 리스트의 버튼을 터치하면 학습이 가능합니다.
 
수강은 기본으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운로드 방식으로 학습하시려면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가
다운로드 받기를 원하는 과정를 선택 후 파일 다운로드를 실시합니다.

다운로드 이후 학습중인 과정 상세페이지로 돌아가면 다운로드 받은 강의를 학습할 수 있는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다시 스트리밍 방식으로 학습하려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삭제하여야 가능합니다.)

Q.7 [모바일] 강의 재생시 음성만 나오고 동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A [원인]
- DRM솔루션과 동영상Player가 충돌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있음
-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간혹 발생할 수 있음(LTE/5G, Wifi 확인 필요)
- 특정 강의 동영상의 DRM 문제로 재생이 되지 않음

[해결책]
- 다운로드 속도가 원활한 곳에서 다시 실행(Wifi에서 테스트)
- 다른 강의 동영상도 같이 테스트를 해보고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어플 삭제 후 스마트폰을 리부팅하여 새롭게 재설치 후 테스트
- 그래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1544-6544) 



Q.8 교재 배송정보를 찾아주세요.
A

교재배송정보는 나의 강의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고, 나의강의실을 클릭하시면 신청하신 과정의 배송 상태가 보입니다.

만약 교재 배송지 수정을 원하실 경우 수강신청 승인 이전에만 승인이 가능하니 이점 유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Q.9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사이트 우측 상단의 이름을 클릭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탈퇴가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도 찾기가 불가능한 경우
 메가HRD 학습지원센터 (1544-65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10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분실하였습니다.
A 사이트 우측 상단의 '로그인' 클릭 후 [아이디찾기] 혹은 [비밀번호변경] 메뉴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도 찾기가 불가능한 경우
메가HRD 학습지원센터 (1544-65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