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하는 질문) 궁금한 점은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Q.1 [모바일] 수강 중 궁금한 사항을 스마트폰으로 문의할 수 있나요?
A 수강 중 궁금하신 사항은 Q&A 게시판을 이용하여 해당 교강사/운영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나의 강의실 > 학습중인 강좌 상세 페이지 내에 Q&A 버튼을 터치하시면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하며,
등록 버튼을 터치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한 점은 학습지원 > 1:1문의를 통해 궁금하신 사항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Q.2 [모바일] 스트리밍 방식이란 무엇인가요?
A

스트리밍 방식이란 학습 시 스마트폰 강의 동영상 파일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파일 용량에 구애받지 않고 즉시 수강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이용방법은 나의 강의실 > 학습중인 과정 상세페이지 내에 과정 목록 내에 학습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LTE/5G 환경에서 수강하실 경우에는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 발생할 수 있으니 Wi-Fi 환경하에서의 수강을 권장합니다.

Q.3 회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A

우측 상단의 이름을 클릭하면 회원정보 수정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해당 방법으로 수정이 아려울 경우 1544-6544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4 [모바일] 강의 재생시 음성만 나오고 동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A [원인]
- DRM솔루션과 동영상Player가 충돌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있음
-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간혹 발생할 수 있음(LTE/5G, Wifi 확인 필요)
- 특정 강의 동영상의 DRM 문제로 재생이 되지 않음

[해결책]
- 다운로드 속도가 원활한 곳에서 다시 실행(Wifi에서 테스트)
- 다른 강의 동영상도 같이 테스트를 해보고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어플 삭제 후 스마트폰을 리부팅하여 새롭게 재설치 후 테스트
- 그래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1544-6544) 



Q.5 교재 배송정보를 찾아주세요.
A

교재배송정보는 나의 강의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고, 나의강의실을 클릭하시면 신청하신 과정의 배송 상태가 보입니다.

만약 교재 배송지 수정을 원하실 경우 수강신청 승인 이전에만 승인이 가능하니 이점 유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Q.6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사이트 우측 상단의 이름을 클릭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탈퇴가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도 찾기가 불가능한 경우
 메가HRD 학습지원센터 (1544-65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7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분실하였습니다.
A 사이트 우측 상단의 '로그인' 클릭 후 [아이디찾기] 혹은 [비밀번호변경] 메뉴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도 찾기가 불가능한 경우
메가HRD 학습지원센터 (1544-65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8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먼저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1) 서비스 이용약관, (2) 개인정보 취급방침, (3) 학습독려 활용 약관을 읽어보신 후 동의하시고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Q.9 로그인 세션 오류가 발생합니다.
A 즐겨찾기를 통해 기업 사이버연수원으로 접속하는 경우
로그인에 필요한 URL정보가 혼재되어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직접 사이버연수원 URL을 입력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Q.10 [고용보험과정] 학습 진도 반영의 기준이 있나요?(차시 당 총 13분 이상 필수 조건)
A
안녕하세요. 메가HRD 입니다. 

학습 진도 반영 기준은 1차시 당 누적 학습 시간 13분을 필수로 들어야 합니다.

학습 진도 미반영시 조치 방법 안내 드립니다. 
1) 강의실 바로가기- 학습시작- 학습목차 확인시 학습여부 상태를 확인합니다. (N상태)

2) 1개 차시 당 누적 학습시간이 총 13분을 넘었는지 확인 합니다.

3) 재수강시에도 진도 미반영되는 경우, 캐시/쿠키 삭제 후 학습 진행 부탁드립니다.

 

★ Chrome에서 쿠키 및 캐시 삭제

1.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클릭

2. 설정 버튼 클릭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상단의 기간은 '전체 기간' 선택

4.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 선택

5.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 Microsoft Edge에서 쿠키 삭제

1. Edge에서 브라우저 창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서 점 3개 클릭

2. ‘설정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선택

3. ‘검색 데이터 지우기 > 지금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지울 항목 선택’ 클릭

4. 시간 범위의 목록에서 ‘모든 시간’ 선택

5.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다음, ‘지금 지우기’ 선택

 

추가 문의사항 있으실 경우, 학습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544-654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