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MBA] 과장 승진자 과정

담당튜터 미배정
수강정원 999
과정교재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1년
4.5 / 5.0
    -

과정소개

<p>경영학과 회계, 마케팅의 기초 및 심화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Start! MBA 과장 승진자 과정!

본 과정에서는 경영학 전반에 대한 내용과 회계 및 재무, 마케팅 기초 등 과장 승진자에게 필요한 폭넓은 학습 내용을 제공합니다.

경영학과 관련해서는 최근 경영 전반에 걸쳐 대두되는 이슈와 시장환경에 대한 내용을 제시하여 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와줍니다. 또한 회계 및 재무 부분에서는 현업과 관련된 기초 회계와 기업의 합병, 투자와 관련된 기업 재무에 이르는 폭넓은 학습을 제공합니다.

마케팅과 관련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기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여 마케팅의 기본 원리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김언수
- 학력: 일리노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일리노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
- 경력: (現)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現) 한국전략경영학회 고문
          기업경영연구원 원장
          한국경영학회 상임이사
          한국전략경영학회 회장 
          이스턴 일리노이 대학 경영학과 교수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경영학과 교수

- 이름: 구자원
- 학력: 광주대학교 컴퓨터학 학사, 서강대학교 정보시스템 석사, 헬싱키경제대 국제경영 석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학 박사 졸업
- 경력: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조교수(5년 2개월)
           LG CNS, DMC팀 과장(2년 11개월)
           (주)애버커스 영업/마케팅 팀장(3년 10개월)
           LG정보통신 S/W 연구소 연구원(4년 11개월)

- 이름: 이덕기
- 학력: New jersey Caldwell 경영학 학사, Stevens Institute ofTechnology 경영정보학 석사 졸업
- 경력: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9년 2개월)
           전주대학교 경영학부 LIS/경영연습 겸임 교수(5년 4개월)
           한국능률협회 전략부문 전문위원(5년 4개월)

- 이름: 박훈
- 학력: 가천대학교 회계학 학사
- 경력: 박훈세무회계사무소(11년 10개월)
- 자격: 세무사

- 이름: 임병진
- 학력: 아주대학교 경영학 학사, 서울시립대 경영학 석사, 성균관대 재무관리 박사 졸업
- 경력: 대한투자신탁 주식운용부(10년 8개월)
           국민연금관리공단 책임연구원(2년 4개월)
           열린사이버대학교 금융자산관리학과장(5년 11개월)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부 교수(5년 8개월)
-자격: 1종 투자상담사, 2종 투자상담사

- 이름: 김성윤
- 학력: 고려대학교 법학과 학사
          George Washington International Marketing(석사졸업)
- 경력: 한국 지식경제 진흥원,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영업 마케팅, 휠라 코리아 마케팅 상무
</p>

학습목표

    · 경영학 전반에 대한 트렌드를 통해 경영학 기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 회계/재무와 마케팅에 관련한 용어들 간의 정의를 명확히 알고, 개념 간 연관성을 설명할 수 있다.
    · 기업회계 및 재무 심화내용의 이해를 통해, 생산 및 관리와 연관된 회계/재무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기초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핵심 마케팅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경영학 전반에 대한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
    · 기업과 국제 시장에 관련한 회계/재무와 마케팅에 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한 임직원
    · 과장 승진자로 경영학의 이해와 회계/재무,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

학습내용

01. 경영트렌드
02. 마케팅의 이해
03. 지속가능경영
04. 경영리더십
05. 전략과 실행력
06. 기업조직문화와 관리
07. 인적자원관리
08. 회계의 의의 및 재무제표의 구성
09. 마케팅의 개념과 패러다임의 변화
10. 마케팅 전략
11. 마케팅 정보와 조사
12. 소비자의 이해
13. STP 전략
14. 4P Mix : 상품 및 브랜드 관리
15. 4P Mix : 가격과 유통
16. 4P Mix : 촉진 전략
17. 재무보고를 위한 제품원가계산
18. 성과평가를 위한 원가정보의 활용
19. 수익성분석을 위한 재무정보의 활용
20. 안정성분석을 위한 재무정보의 활용
21. 운전자본관리
22. 기업의 합병과 매수
23. 파생상품과 위험관리
24. 국제재무관리

학습방법

웹+모바일 병행학습

수료기준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 가능합니다.

평가항목 점수비중 과락기준 유의사항
진도 24 차시 수료필수조건 80 % 이상
시험 2 50 % 0 점 이상
과제 1 50 % 0 점 이상
총계 - 100% 60 점 이상 총점 평균 60 점 미만 시 수료 불가

학습목차

[근로자카드제][Start! MBA] 과장 승진자 과정

01 단원 경영 트렌드
  • 01. 시작하기
  • 02. 경영 트렌드의 중요성
  • 03. 외부 환경 분석
  • 04. 주요 경영 트렌드
  • 05. 경영 트렌드 활용 사례 및 결론
  • 06. 퀴즈풀이
  • 07. 학습정리
02 단원 마케팅의 이해
  • 01. 시작하기
  • 02. World Most 시대
  • 03. 마케팅의 중요성과 정의
  • 04.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03 단원 지속가능경영
  • 01. 시작하기
  • 02. 기업의 생존 Cycle
  • 03. 기업의 생존 조건
  • 04. 기업 몰락의 원인과 시사점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04 단원 경영리더십
  • 01. 시작하기
  • 02. 기업생존과 리더십
  • 03. 리더십 리스크
  • 04. 리더의 바람직한 변화 방향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05 단원 전략과 실행력
  • 01. 시작하기
  • 02. 기업전략의 정의 이해와 중요성
  • 03. 전략적 가치혁신
  • 04. 전략의 프로세스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06 단원 기업조직문화와 관리
  • 01. 시작하기
  • 02. 조직문화의 이해
  • 03. 조직문화의 중요성과 변화 방향
  • 04. 조직관리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07 단원 인적자원관리
  • 01. 시작하기
  • 02. 인적자원관리의 개요
  • 03.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방법론
  • 04. TMS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08 단원 회계의 의의 및 재무제표의 구성
  • 01. 시작하기
  • 02. 회계란 무엇인가?
  • 03. 재무회계란 무엇인가?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09 단원 마케팅의 개념과 패러다임의 변화
  • 01. 시작하기
  • 02. 마케팅의 기본 개요
  • 03. 마케팅의 핵심 개념
  • 04. 마케팅의 기능
  • 05. 마케팅 전략 수립프로세스
  • 06. 인터넷 마케팅의 등장
  • 07. 퀴즈풀이
  • 08. 학습정리
10 단원 마케팅 전략
  • 01. 시작하기
  • 02. 전략의 정의
  • 03. 마케팅 전략과 분석도구
  • 04. 마케팅 전략 수립과 마케팅 관리 과정
  • 05. 시장 포지션에 따른 경쟁 전략
  • 06. 퀴즈풀이
  • 07. 학습정리
11 단원 마케팅 정보와 조사
  • 01. 시작하기
  • 02. 마케팅정보시스템(Marketing Information System)
  • 03. 마케팅 조사(Marketing Research)와 방법
  • 04. 마케팅 조사(Marketing Research)의 종류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12 단원 소비자의 이해
  • 01. 시작하기
  • 02. 소비자 변화
  • 03. 소비자 행동
  • 04. 소비자 만족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13 단원 STP 전략
  • 01. 시작하기
  • 02. 시장 세분화
  • 03. 표적시장
  • 04. 포지셔닝과 리포지셔닝 전략
  • 05. 차별화 전략
  • 06. 퀴즈풀이
  • 07. 학습정리
14 단원 4P Mix : 상품 및 브랜드 관리
  • 01. 시작하기
  • 02. 상품 관리
  • 03. 브랜드 관리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15 단원 가격과 유통
  • 01. 시작하기
  • 02. 가격
  • 03. 유통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16 단원 4P Mix : 촉진 전략
  • 01. 시작하기
  • 02. 촉진의 정의와 기능
  • 03. 촉진 믹스
  • 04. 판매촉진 전략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17 단원 재무보고를 위한 제품원가계산
  • 01. 시작하기
  • 02. 개별원가계산
  • 03. 종합원가계산
  • 04. 활동기준원가계산
  • 05. 퀴즈풀이
  • 06. 학습정리
18 단원 성과평가를 위한 원가정보의 활용
  • 01. 시작하기
  • 02. 표준원가계산제도
  • 03. 원가정보를 활용한 차이분석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19 단원 수익성분석을 위한 재무정보의 활용
  • 01. 시작하기
  • 02. 재무비율분석과 수익성비율(매출수익성)
  • 03. 수익성비율(자본수익성)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20 단원 안정성분석을 위한 재무정보의 활용
  • 01. 시작하기
  • 02. 안정성비율
  • 03. 재무적 안정성 측정과 기업가치평가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21 단원 운전자본관리
  • 01. 시작하기
  • 02. 운전자본 관리
  • 03. 신용관리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22 단원 기업의 합병과 매수
  • 01. 시작하기
  • 02. M&A의 의의와 유형
  • 03. M&A의 시너지효과와 전략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23 단원 파생상품과 위험관리
  • 01. 시작하기
  • 02. 금융시장, 옵션과 위험관리
  • 03. 선물과 위험관리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24 단원 국제재무관리
  • 01. 시작하기
  • 02. 국제시장의 환율변동
  • 03. 환리스크 관리
  • 04. 퀴즈풀이
  • 05. 학습정리
수강후기
4.5 / 5.0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수강신청 및 학습 기간 ※ 복습기간: 교육 종료 후 1

※ 선택 가능한 학습기간이 없습니다.
74,250
33,410
자비부담금 40,840
  • 님 잠깐만요!!☞
  •  
  •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시행으로 모든 원격과정의 수강신청은 HRD-Net 사이트에서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수강신청 하셨나요?
  •  
  • ※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에서 결제 불가!
  • 예. 수강신청 했습니다. 아니오. 수강신청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