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코칭] JAVA로 잡는 실전 프로그래밍

담당튜터 이민경
수강정원 999
과정교재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1년
4.0 / 5.0
    -

과정소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는 대표적 언어인 자바를 실무 현장에서 사용하는 그대로 배울 수 있다면?

언어에 대한 기초 설명을 빼고,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엑기스만 모았다. 실력향상을 위해 자바8을 배워보자!

학습목표

    · 자바 언어의 다양한 예제를 통해 문법을 익히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이해하고 자바언어를 통해어떻게 구현되는지 설명할 수 있다.
    · 자바프로그램의 기본 문법과 객체지향 및 JDK 등을 이용하여 자바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자바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학습자
    ·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 시스템 구현 및 유지보수를 하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내용

1. 자바프로그래밍 시작하기
2. 클래스와 인스턴스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하기
4. this와 static 이해하기
5. 배열과 ArrayList 이해하기
6. 상속과 형변환 활용하기
7. 매서드 재정의 및 다형성 활용하기
8. 추상클래스 이해하기
9.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10.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11. 기본 클래스 이해하기
12. 컬렉션 프레임워크 활용하기
13. 내부클래스, 람다식 활용하기
14. 예외처리 활용하기
15. 자바 입출력 구현하기
16. Thread 프로그래밍하기

학습방법

웹+모바일 병행학습

수료기준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 가능합니다.

평가항목 점수비중 과락기준 유의사항
진도 16 차시 수료필수조건 80 % 이상
시험 2 50 % 0 점 이상
과제 1 50 % 0 점 이상
총계 - 100% 60 점 이상 총점 평균 60 점 미만 시 수료 불가

학습목차

[근로자카드제][ITⓔ코칭] JAVA로 잡는 실전 프로그래밍

01 단원 01.자바프로그래밍 시작하기
  • 01. The beginning
  • 02. 자바란?
  • 03. 자바 설치하기
  • 04. 첫 프로그램 만들기
  • 05. Practice
  • 06. Summary
02 단원 02.클래스와 인스턴스 이해하기
  • 01. The beginning
  • 02. 변수와 객체
  • 03. 클래스
  • 04. 클래스와 인스턴스
  • 05. Practice
  • 06. Summary
03 단원 0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하기
  • 01. The beginning
  • 02. 생성자
  • 03. 정보 은닉
  • 04. Practice
  • 05. Summary
04 단원 04.this와 static 이해하기
  • 01. The beginning
  • 02. this
  • 03. static
  • 04. Practice
  • 05. Summary
05 단원 05.배열과 ArrayList 이해하기
  • 01. The beginning
  • 02. 배열
  • 03. 향상된 for문과 다차원 배열
  • 04. ArrayList
  • 05. Practice
  • 06. Summary
06 단원 06.상속과 형변환 활용하기
  • 01. The beginning
  • 02. 클래스 상속
  • 03. 상속과 형 변환
  • 04. Practice
  • 05. Summary
07 단원 07.매서드 재정의 및 다형성 활용하기
  • 01. The beginning
  • 02. 메서드 재정의
  • 03. 다형성
  • 04. Practice
  • 05. Summary
08 단원 08.추상클래스 이해하기
  • 01. The beginning
  • 02. 추상 클래스
  • 03. 추상 클래스와 템플릿 메서드
  • 04. Practice
  • 05. Summary
09 단원 09.인터페이스 이해하기
  • 01. The beginning
  • 02. 인터페이스
  • 03. 인터페이스의 요소
  • 04. Practice
  • 05. Summary
10 단원 10.인터페이스 활용하기
  • 01. The beginning
  • 02. 인터페이스 설계의 의미
  • 03. 인터페이스 구현과 클래스의 상속 사용
  • 04. Practice
  • 05. Summary
11 단원 11.기본 클래스 이해하기
  • 01. The beginning
  • 02. Object
  • 03. equals
  • 04. String 클래스 사용법
  • 05. Practice
  • 06. Summary
12 단원 12.컬렉션 프레임워크 활용하기
  • 01. The beginning
  • 02. 제네릭 프레임워크
  • 03. 컬렉션 프레임워크
  • 04. Practice
  • 05. Summary
13 단원 13.내부클래스, 람다식 활용하기
  • 01. The beginning
  • 02. 내부클래스
  • 03. 람다식
  • 04. Practice
  • 05. Summary
14 단원 14.예외처리 활용하기
  • 01. The beginning
  • 02. 예외 클래스와 try-catch-finally
  • 03. try-with-resources와 throws
  • 04. Practice
  • 05. Summary
15 단원 15.자바 입출력 구현하기
  • 01. The beginning
  • 02. 입출력과 표준입출력
  • 03. 보조 스트림과 Serialization
  • 04. Practice
  • 05. Summary
16 단원 16.Thread 프로그래밍하기
  • 01. The beginning
  • 02. Thread
  • 03. 동기화
  • 04. Practice
  • 05. Summary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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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및 학습 기간 ※ 복습기간: 교육 종료 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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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부담금 31,9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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