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콕콕! 스마트한 비즈니스 라이팅 & OA 활용

담당튜터 미배정
수강정원 999
과정교재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1년
5.0 / 5.0
    -

과정소개

본 과정은 정확하게, 알기 쉽게, 결론부터, 경제적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Best Practice를 정하고 실습함으로써 
문서 작성의 효과적인 스킬을 연마하여 업무에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피스 Tool을 업무기획과 관리에 활용하여, 업무효율성을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정진일
- 학력: 전북대 자원공학과 
- 경력: 전북교육청 교육행정공무원(10년)
          피플웨어교육컨설팅(4년 11개월)

학습목표

    · 의도한 바를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비즈니스 라이팅 기술을 습득하여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다.
    · 많은 데이터를 필요한 형태로 정리하고, 분석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 정보를 모으고 논리 구성원리에 따라 정보를 구조화하는 방법을 수행할 수 있다.
    · 설득의 심리와 디자인 심리를 이해하여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작성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체계적인 비즈니스 문서 작성 관련 지식을 단시간에 학습하고 싶은 임직원
    · 비즈니스 문서 작성스킬과 오피스 툴 사용법을 익혀 업무효율을 높이고 싶은 임직원
    ·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시작하고 싶은 신입사원

학습내용

01.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즈니스 라이팅
02. 형식을 이용한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03. 문장구성/레이아웃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04. 문서의 설득력을 높여주는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05. 업무효율성을 높여주는 사용자 환경 설정하기
06. 정확하면서도 빠르게 오류없이 데이터 입력하기
07. 고급 편집기능을 이용해 효율적이며 편리하게 데이터 편집하기
08.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하여 집계하기
09. 데이터 요약기능으로 데이터를 여러가지 형태로 표시하기
10. 필터를 이용해 다양한 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
11. 대화형 분석테이블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 분석하기
12. 창의적 기획으로 비즈니스 기회 만들기
13. 문제를 단숨에 돌파하는 기획적 사고 키우기
14. 읽는 사람의 마음을 공략하는 기획서 작성 노하우
15. 이해하기 쉬운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 노하우
16. 공감의 Yes를 이끌어 내는 용어/문장표현 노하우
17. 업무성과를 높이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18. 좋은 비즈니스 보고서의 필요조건
19. 효과적인 보고서 준비, 목적을 정하라!
20. 작성하기 편한 보고서 VS읽기 편한 보고서
21.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
22. 쉽고 빠르게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텍스트형 슬라이드 만들기
23. 비주얼로 사로잡는 이미지형 슬라이드 만들기
24. 한 눈에 명확하게 내용을 표현하는 표/차트형 슬라이드 만들기
25. 움직이면서 노래하는 멀티미디어형 슬라이드 만들기
26. 한 번에 OK를 이끌어내는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전략 세우기
27. 흥미있고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스토리 만들기
28. 나를 돋보이게 하고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학습방법

웹+모바일 병행학습

수료기준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 가능합니다.

평가항목 점수비중 과락기준 유의사항
진도 28 차시 수료필수조건 80 % 이상
시험 2 50 % 0 점 이상
과제 1 50 % 0 점 이상
총계 - 100% 60 점 이상 총점 평균 60 점 미만 시 수료 불가

학습목차

[근로자카드제]핵심콕콕! 스마트한 비즈니스 라이팅 & OA 활용

01 단원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즈니스 라이팅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비즈니스 라이팅의 중요성(1)
  • 06. 1. 비즈니스 라이팅의 중요성(2)
  • 07. 1. 비즈니스 라이팅의 중요성(3)
  • 08. 1. 비즈니스 라이팅의 중요성(4)
  • 09. 1. 비즈니스 라이팅의 중요성(5)
  • 10. 1. 비즈니스 라이팅의 중요성(6)
  • 11. 2. 성공을 불러오는 비즈니스 라이팅(1)
  • 12. 2. 성공을 불러오는 비즈니스 라이팅(2)
  • 13. 2. 성공을 불러오는 비즈니스 라이팅(3)
  • 14. 2. 성공을 불러오는 비즈니스 라이팅(4)
  • 15. 요약하기
  • 16. 평가문제
  • 17. 정리하기
02 단원 형식을 이용한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1)
  • 06.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2)
  • 07.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3)
  • 08.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4)
  • 09.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5)
  • 10.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6)
  • 11.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7)
  • 12.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8)
  • 13.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9)
  • 14. 1. 형식을 이용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글쓰기(10)
  • 15. 2. 형식을 이용하여 짧고 간결한 글쓰기(1)
  • 16. 2. 형식을 이용하여 짧고 간결한 글쓰기(2)
  • 17. 2. 형식을 이용하여 짧고 간결한 글쓰기(3)
  • 18. 2. 형식을 이용하여 짧고 간결한 글쓰기(4)
  • 19. 요약하기
  • 20. 평가문제
  • 21. 정리하기
03 단원 문장구성/레이아웃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주제를 빠르게 전달하는 문장구성의 기술(1)
  • 06. 1. 주제를 빠르게 전달하는 문장구성의 기술(2)
  • 07. 1. 주제를 빠르게 전달하는 문장구성의 기술(3)
  • 08. 1. 주제를 빠르게 전달하는 문장구성의 기술(4)
  • 09. 1. 주제를 빠르게 전달하는 문장구성의 기술(5)
  • 10. 1. 주제를 빠르게 전달하는 문장구성의 기술(6)
  • 11. 2. 한 눈에 들어오는 레이아웃 기술(1)
  • 12. 2. 한 눈에 들어오는 레이아웃 기술(2)
  • 13. 2. 한 눈에 들어오는 레이아웃 기술(3)
  • 14. 2. 한 눈에 들어오는 레이아웃 기술(4)
  • 15. 2. 한 눈에 들어오는 레이아웃 기술(5)
  • 16. 요약하기
  • 17. 평가문제
  • 18. 정리하기
04 단원 문서의 설득력을 높여주는 비즈니스 라이팅 노하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기술(1)
  • 06. 1.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기술(2)
  • 07. 1.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기술(3)
  • 08. 1.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기술(4)
  • 09. 1.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기술(5)
  • 10. 1.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기술(6)
  • 11. 1.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기술(7)
  • 12. 1.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의 기술(8)
  • 13.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1)
  • 14.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2)
  • 15.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3)
  • 16.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4)
  • 17.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5)
  • 18.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6)
  • 19.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7)
  • 20.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8)
  • 21.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9)
  • 22.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10)
  • 23.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11)
  • 24. 2. 주제를 부드럽게 전달하는 문장의 기술(12)
  • 25. 요약하기
  • 26. 평가문제
  • 27. 정리하기
05 단원 업무효율성을 높여주는 사용자 환경 설정하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업무시간을 줄여주는 사용자 기능 설정하기(1)
  • 06. 1. 업무시간을 줄여주는 사용자 기능 설정하기(2)
  • 07. 1. 업무시간을 줄여주는 사용자 기능 설정하기(3)
  • 08. 1. 업무시간을 줄여주는 사용자 기능 설정하기(4)
  • 09. 1. 업무시간을 줄여주는 사용자 기능 설정하기(5)
  • 10. 2. 작업속도를 높여주는 사용자 보기 기능 사용하기(1)
  • 11. 2. 작업속도를 높여주는 사용자 보기 기능 사용하기(2)
  • 12. 2. 작업속도를 높여주는 사용자 보기 기능 사용하기(3)
  • 13. 2. 작업속도를 높여주는 사용자 보기 기능 사용하기(4)
  • 14. 요약하기
  • 15. 평가문제
  • 16. 정리하기
06 단원 정확하면서도 빠르게 오류없이 데이터 입력하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 입력하기(1)
  • 06. 1.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 입력하기(2)
  • 07. 1.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 입력하기(3)
  • 08. 1.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 입력하기(4)
  • 09. 1.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 입력하기(5)
  • 10. 1.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 입력하기(6)
  • 11.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으로 데이터 입력오류 방지하기(1)
  • 12.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으로 데이터 입력오류 방지하기(2)
  • 13.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으로 데이터 입력오류 방지하기(3)
  • 14.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으로 데이터 입력오류 방지하기(4)
  • 15.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으로 데이터 입력오류 방지하기(5)
  • 16.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으로 데이터 입력오류 방지하기(6)
  • 17. 요약하기
  • 18. 평가문제
  • 19. 정리하기
07 단원 고급 편집기능을 이용해 효율적이며 편리하게 데이터 편집하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보고서 작성을 위한 고급 표 편집 기능 활용하기(1)
  • 06. 1. 보고서 작성을 위한 고급 표 편집 기능 활용하기(2)
  • 07. 1. 보고서 작성을 위한 고급 표 편집 기능 활용하기(3)
  • 08. 1. 보고서 작성을 위한 고급 표 편집 기능 활용하기(4)
  • 09. 1. 보고서 작성을 위한 고급 표 편집 기능 활용하기(5)
  • 10. 1. 보고서 작성을 위한 고급 표 편집 기능 활용하기(6)
  • 11. 2. 일괄 편집 및 연산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효율 높이기(1)
  • 12. 2. 일괄 편집 및 연산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효율 높이기(2)
  • 13. 2. 일괄 편집 및 연산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효율 높이기(3)
  • 14. 2. 일괄 편집 및 연산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효율 높이기(4)
  • 15. 2. 일괄 편집 및 연산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효율 높이기(5)
  • 16. 2. 일괄 편집 및 연산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효율 높이기(6)
  • 17. 요약하기
  • 18. 평가문제
  • 19. 정리하기
08 단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하여 집계하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같은 형태를 가지는 표 데이터 통합하기(1)
  • 06. 1. 같은 형태를 가지는 표 데이터 통합하기(2)
  • 07. 2. 같은 형태를 가지는 표 데이터 3차원으로 통합하기(1)
  • 08. 2. 같은 형태를 가지는 표 데이터 3차원으로 통합하기(2)
  • 09. 3. 다른 형태를 가지는 표 데이터 통합하기(1)
  • 10. 3. 다른 형태를 가지는 표 데이터 통합하기(2)
  • 11. 요약하기
  • 12. 평가문제
  • 13. 정리하기
09 단원 데이터 요약기능으로 데이터를 여러가지 형태로 표시하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정렬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 검색 속도 높이기(1)
  • 06. 1. 정렬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 검색 속도 높이기(2)
  • 07. 1. 정렬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 검색 속도 높이기(3)
  • 08. 2. 사용자 지정 목록을 이용하여 원하는 순서대로 정렬하기(1)
  • 09. 2. 사용자 지정 목록을 이용하여 원하는 순서대로 정렬하기(2)
  • 10. 3. 부분합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소계를 자동으로 계산하기(1)
  • 11. 3. 부분합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소계를 자동으로 계산하기(2)
  • 12. 요약하기
  • 13. 평가문제
  • 14. 정리하기
10 단원 필터를 이용해 다양한 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자동필터를 이용하여 단순조건을 만족하는 값 추출하기(1)
  • 06. 1. 자동필터를 이용하여 단순조건을 만족하는 값 추출하기(2)
  • 07. 1. 자동필터를 이용하여 단순조건을 만족하는 값 추출하기(3)
  • 08. 1. 자동필터를 이용하여 단순조건을 만족하는 값 추출하기(4)
  • 09. 2. 고급 필터를 이용하여 복수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1)
  • 10. 2. 고급 필터를 이용하여 복수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2)
  • 11. 2. 고급 필터를 이용하여 복수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3)
  • 12. 2. 고급 필터를 이용하여 복수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4)
  • 13. 요약하기
  • 14. 평가문제
  • 15. 정리하기
11 단원 대화형 분석테이블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 분석하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피벗 테이블을 이용해 분석 보고서 만들기(1)
  • 06. 1. 피벗 테이블을 이용해 분석 보고서 만들기(2)
  • 07. 2. 피벗 테이블의 계산 방법 및 결과 값의 표시형식 변경하기(1)
  • 08. 2. 피벗 테이블의 계산 방법 및 결과 값의 표시형식 변경하기(2)
  • 09. 3. 피벗 테이블의 분석 데이터(숫자, 날짜) 그룹화 하기(1)
  • 10. 3. 피벗 테이블의 분석 데이터(숫자, 날짜) 그룹화 하기(2)
  • 11. 4. 피벗 테이블 결과 값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 표시 및 추출하기(1)
  • 12. 4. 피벗 테이블 결과 값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 표시 및 추출하기(2)
  • 13. 5. 강력한 기능을 발휘하는 보고서 필터 활용하기(1)
  • 14. 5. 강력한 기능을 발휘하는 보고서 필터 활용하기(2)
  • 15. 요약하기
  • 16. 평가문제
  • 17. 정리하기
12 단원 창의적 기획으로 비즈니스 기회 만들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기획서는 어떤 비즈니스 문서인가?(1)
  • 06. 1. 기획서는 어떤 비즈니스 문서인가?(2)
  • 07. 1. 기획서는 어떤 비즈니스 문서인가?(3)
  • 08. 1. 기획서는 어떤 비즈니스 문서인가?(4)
  • 09. 1. 기획서는 어떤 비즈니스 문서인가?(5)
  • 10. 1. 기획서는 어떤 비즈니스 문서인가?(6)
  • 11. 1. 기획서는 어떤 비즈니스 문서인가?(7)
  • 12. 1. 기획서는 어떤 비즈니스 문서인가?(8)
  • 13. 2. 비즈니스 기획의 종류(1)
  • 14. 2. 비즈니스 기획의 종류(2)
  • 15. 2. 비즈니스 기획의 종류(3)
  • 16. 3. 성공하는 기획의 특징(1)
  • 17. 3. 성공하는 기획의 특징(2)
  • 18. 3. 성공하는 기획의 특징(3)
  • 19. 요약하기
  • 20. 평가문제
  • 21. 정리하기
13 단원 문제를 단숨에 돌파하는 기획적 사고 키우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기획과 아이디어는 다르다.(1)
  • 06. 1. 기획과 아이디어는 다르다.(2)
  • 07. 1. 기획과 아이디어는 다르다.(3)
  • 08. 1. 기획과 아이디어는 다르다.(4)
  • 09. 1. 기획과 아이디어는 다르다.(5)
  • 10. 1. 기획과 아이디어는 다르다.(6)
  • 11. 2. 기획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이다.(1)
  • 12. 2. 기획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이다.(2)
  • 13. 2. 기획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이다.(3)
  • 14. 2. 기획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이다.(4)
  • 15. 2. 기획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이다.(5)
  • 16. 2. 기획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이다.(6)
  • 17. 2. 기획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이다.(7)
  • 18. 2. 기획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이다.(8)
  • 19. 3. 기획의 핵심은 창의성이다.(1)
  • 20. 3. 기획의 핵심은 창의성이다.(2)
  • 21. 3. 기획의 핵심은 창의성이다.(3)
  • 22. 3. 기획의 핵심은 창의성이다.(4)
  • 23. 3. 기획의 핵심은 창의성이다.(5)
  • 24. 3. 기획의 핵심은 창의성이다.(6)
  • 25. 요약하기
  • 26. 평가문제
  • 27. 정리하기
14 단원 읽는 사람의 마음을 공략하는 기획서 작성 노하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기획은 자신을 성장시키는 자양분이다(1)
  • 06. 1. 기획은 자신을 성장시키는 자양분이다(2)
  • 07. 2. 기획은 고객을 위한 맞춤복이다(1)
  • 08. 2. 기획은 고객을 위한 맞춤복이다(2)
  • 09. 2. 기획은 고객을 위한 맞춤복이다(3)
  • 10. 2. 기획은 고객을 위한 맞춤복이다(4)
  • 11. 2. 기획은 고객을 위한 맞춤복이다(5)
  • 12. 3. 인간은 감정의 동물이다(1)
  • 13. 3. 인간은 감정의 동물이다(2)
  • 14. 3. 인간은 감정의 동물이다(3)
  • 15. 4. 공감 (共感)으로 마음의 문을 열자(1)
  • 16. 4. 공감 (共感)으로 마음의 문을 열자(2)
  • 17. 4. 공감 (共感)으로 마음의 문을 열자(3)
  • 18. 4. 공감 (共感)으로 마음의 문을 열자(4)
  • 19. 4. 공감 (共感)으로 마음의 문을 열자(5)
  • 20. 요약하기
  • 21. 평가문제
  • 22. 정리하기
15 단원 이해하기 쉬운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 노하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좋은 기획서 작성 포인트(1)
  • 06. 1. 좋은 기획서 작성 포인트(2)
  • 07. 1. 좋은 기획서 작성 포인트(3)
  • 08. 2. 기획서 구성 요소 및 작성 프로세스(1)
  • 09. 2. 기획서 구성 요소 및 작성 프로세스(2)
  • 10. 2. 기획서 구성 요소 및 작성 프로세스(3)
  • 11. 2. 기획서 구성 요소 및 작성 프로세스(4)
  • 12. 2. 기획서 구성 요소 및 작성 프로세스(5)
  • 13. 3.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법(1)
  • 14. 3.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법(2)
  • 15. 3.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법(3)
  • 16. 3.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법(4)
  • 17. 3.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법(5)
  • 18. 3.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법(6)
  • 19. 3.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법(7)
  • 20. 3. 기획서 레이아웃 작성법(8)
  • 21. 요약하기
  • 22. 평가문제
  • 23. 정리하기
16 단원 공감의 Yes를 이끌어 내는 용어/문장표현 노하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돋보이는 기획서 문장 표현법(1)
  • 06. 1. 돋보이는 기획서 문장 표현법(2)
  • 07. 1. 돋보이는 기획서 문장 표현법(3)
  • 08. 1. 돋보이는 기획서 문장 표현법(4)
  • 09. 2. 짧고 강렬한 기획서 문장 표현법(1)
  • 10. 2. 짧고 강렬한 기획서 문장 표현법(2)
  • 11. 2. 짧고 강렬한 기획서 문장 표현법(3)
  • 12. 3. 리듬감 있는 기획서 문장 표현법(1)
  • 13. 3. 리듬감 있는 기획서 문장 표현법(2)
  • 14. 3. 리듬감 있는 기획서 문장 표현법(3)
  • 15. 3. 리듬감 있는 기획서 문장 표현법(4)
  • 16. 요약하기
  • 17. 평가문제
  • 18. 정리하기
17 단원 업무성과를 높이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목적(1)
  • 06.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목적(2)
  • 07.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목적(3)
  • 08.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목적(4)
  • 09. 1.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목적(5)
  • 10. 2. 일의 성과를 좌우하는 보고 능력(1)
  • 11. 2. 일의 성과를 좌우하는 보고 능력(2)
  • 12. 2. 일의 성과를 좌우하는 보고 능력(3)
  • 13. 2. 일의 성과를 좌우하는 보고 능력(4)
  • 14. 2. 일의 성과를 좌우하는 보고 능력(5)
  • 15. 2. 일의 성과를 좌우하는 보고 능력(6)
  • 16. 요약하기
  • 17. 평가문제
  • 18. 정리하기
18 단원 좋은 비즈니스 보고서의 필요조건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의 개념(1)
  • 06. 1.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의 개념(2)
  • 07. 1.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의 개념(3)
  • 08. 1.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의 개념(4)
  • 09. 1.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의 개념(5)
  • 10. 1.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의 개념(6)
  • 11. 2.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프로세스(1)
  • 12. 2.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프로세스(2)
  • 13. 2.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프로세스(3)
  • 14. 2.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프로세스(4)
  • 15. 2.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프로세스(5)
  • 16. 3.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방법(1)
  • 17. 3.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방법(2)
  • 18. 3. 비즈니스 보고서 작성 방법(3)
  • 19. 요약하기
  • 20. 평가문제
  • 21. 정리하기
19 단원 효과적인 보고서 준비, 목적을 정하라!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좋은 평가를 받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1)
  • 06. 1. 좋은 평가를 받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2)
  • 07. 1. 좋은 평가를 받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3)
  • 08. 1. 좋은 평가를 받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4)
  • 09. 1. 좋은 평가를 받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5)
  • 10. 2. 작성할 내용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정리하자(1)
  • 11. 2. 작성할 내용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정리하자(2)
  • 12. 2. 작성할 내용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정리하자(3)
  • 13. 2. 작성할 내용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정리하자(4)
  • 14. 2. 작성할 내용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정리하자(5)
  • 15. 2. 작성할 내용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정리하자(6)
  • 16. 2. 작성할 내용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정리하자(7)
  • 17. 요약하기
  • 18. 평가문제
  • 19. 정리하기
20 단원 작성하기 편한 보고서 VS. 읽기 편한 보고서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1)
  • 06.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2)
  • 07.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3)
  • 08.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4)
  • 09.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5)
  • 10.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6)
  • 11.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7)
  • 12.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8)
  • 13.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9)
  • 14.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10)
  • 15.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11)
  • 16. 1.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작성 방법 (12)
  • 17. 2. 보기 좋은 보고서 작성 방법 (1)
  • 18. 2. 보기 좋은 보고서 작성 방법 (2)
  • 19. 2. 보기 좋은 보고서 작성 방법 (3)
  • 20. 2. 보기 좋은 보고서 작성 방법 (4)
  • 21. 2. 보기 좋은 보고서 작성 방법 (5)
  • 22. 2. 보기 좋은 보고서 작성 방법 (6)
  • 23. 2. 보기 좋은 보고서 작성 방법 (7)
  • 24. 2. 보기 좋은 보고서 작성 방법 (8)
  • 25. 요약하기
  • 26. 평가문제
  • 27. 정리하기
21 단원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일상적인 업무 보고서 작성법(1)
  • 06. 1. 일상적인 업무 보고서 작성법(2)
  • 07. 1. 일상적인 업무 보고서 작성법(3)
  • 08. 2.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전하는 보고서 작성법 (1)
  • 09. 2.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전하는 보고서 작성법 (2)
  • 10. 2.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전하는 보고서 작성법 (3)
  • 11. 3. 돌발적인 상황을 전하는 보고서 작성법 (1)
  • 12. 3. 돌발적인 상황을 전하는 보고서 작성법 (2)
  • 13. 3. 돌발적인 상황을 전하는 보고서 작성법 (3)
  • 14. 요약하기
  • 15. 평가문제
  • 16. 정리하기
22 단원 쉽고 빠르게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텍스트형 슬라이드 만들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텍스트 입력과 글꼴 서식 설정하기(1)
  • 06. 1. 텍스트 입력과 글꼴 서식 설정하기(2)
  • 07. 1. 텍스트 입력과 글꼴 서식 설정하기(3)
  • 08. 1. 텍스트 입력과 글꼴 서식 설정하기(4)
  • 09. 1. 텍스트 입력과 글꼴 서식 설정하기(5)
  • 10. 2. 줄 및 단락 서식 조정하기(1)
  • 11. 2. 줄 및 단락 서식 조정하기(2)
  • 12. 3. 단락에 글머리 기호를 삽입하고 번호 매기기(1)
  • 13. 3. 단락에 글머리 기호를 삽입하고 번호 매기기(2)
  • 14. 요약하기
  • 15. 평가문제
  • 16. 정리하기
23 단원 비주얼로 사로잡는 이미지형 슬라이드 만들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이미지 및 클립아트 삽입하고 편집하기(1)
  • 06. 1. 이미지 및 클립아트 삽입하고 편집하기(2)
  • 07. 2. 주제에 맞는 이미지 및 클립아트 다운로드(1)
  • 08. 2. 주제에 맞는 이미지 및 클립아트 다운로드(2)
  • 09. 3. 슬라이드 삽입된 이미지 및 클립아트 최적화 하기(1)
  • 10. 3. 슬라이드 삽입된 이미지 및 클립아트 최적화 하기(2)
  • 11. 요약하기
  • 12. 평가문제
  • 13. 정리하기
24 단원 한 눈에 명확하게 내용을 표현하는 표/차트형 슬라이드 만들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효과적이고 감각적인 다이어그램 만들기(1)
  • 06. 1. 효과적이고 감각적인 다이어그램 만들기(2)
  • 07. 2. 내용을 명확하게 표현해주는 표 만들기(1)
  • 08. 2. 내용을 명확하게 표현해주는 표 만들기(2)
  • 09. 3.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차트 만들기(1)
  • 10. 3.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차트 만들기(2)
  • 11. 요약하기
  • 12. 평가문제
  • 13. 정리하기
25 단원 움직이면서 노래하는 멀티미디어형 슬라이드 만들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슬라이드에 오디오 파일 추가하기(1)
  • 06. 1. 슬라이드에 오디오 파일 추가하기(2)
  • 07. 1. 슬라이드에 오디오 파일 추가하기(3)
  • 08. 2. 슬라이드에 동영상 및 플래시 파일 삽입하기(1)
  • 09. 2. 슬라이드에 동영상 및 플래시 파일 삽입하기(2)
  • 10. 3. 슬라이드를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하여 활용하기(1)
  • 11. 3. 슬라이드를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하여 활용하기(2)
  • 12. 요약하기
  • 13. 평가문제
  • 14. 정리하기
26 단원 한 번에 OK를 이끌어내는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전략 세우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1)
  • 06.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2)
  • 07.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3)
  • 08.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4)
  • 09.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5)
  • 10.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6)
  • 11.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7)
  • 12.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8)
  • 13. 1.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9)
  • 14. 2.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의 비밀(1)
  • 15. 2.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의 비밀(2)
  • 16. 2.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의 비밀(3)
  • 17. 2.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의 비밀(4)
  • 18. 2.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의 비밀(5)
  • 19. 3. 성공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수립하기(1)
  • 20. 3. 성공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수립하기(2)
  • 21. 3. 성공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수립하기(3)
  • 22. 3. 성공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수립하기(4)
  • 23. 3. 성공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수립하기(5)
  • 24. 3. 성공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수립하기(6)
  • 25. 3. 성공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수립하기(7)
  • 26. 요약하기
  • 27. 평가문제
  • 28. 정리하기
27 단원 흥미있고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스토리 만들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프레젠테이션 진행 프로세스(1)
  • 06. 1. 프레젠테이션 진행 프로세스(2)
  • 07. 1. 프레젠테이션 진행 프로세스(3)
  • 08. 1. 프레젠테이션 진행 프로세스(4)
  • 09. 2. 과제 인식과 핵심 메시지 추출(1)
  • 10. 2. 과제 인식과 핵심 메시지 추출(2)
  • 11. 2. 과제 인식과 핵심 메시지 추출(3)
  • 12. 2. 과제 인식과 핵심 메시지 추출(4)
  • 13. 3. 프레젠테이션 스토리 작성 및 프레임 설계(1)
  • 14. 3. 프레젠테이션 스토리 작성 및 프레임 설계(2)
  • 15. 4. 주장을 입증하는 논리적 전개 방법(1)
  • 16. 4. 주장을 입증하는 논리적 전개 방법(2)
  • 17. 4. 주장을 입증하는 논리적 전개 방법(3)
  • 18. 4. 주장을 입증하는 논리적 전개 방법(4)
  • 19. 4. 주장을 입증하는 논리적 전개 방법(5)
  • 20. 4. 주장을 입증하는 논리적 전개 방법(6)
  • 21. 4. 주장을 입증하는 논리적 전개 방법(7)
  • 22. 요약하기
  • 23. 평가문제
  • 24. 정리하기
28 단원 나를 돋보이게 하고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 01. 인트로
  • 02. 오늘의 에피소드
  • 03. 학습에 앞서
  • 04. 학습목표
  • 05. 1. 심리학적 이론 응용하기(1)
  • 06. 1. 심리학적 이론 응용하기(2)
  • 07. 1. 심리학적 이론 응용하기(3)
  • 08. 1. 심리학적 이론 응용하기(4)
  • 09. 1. 심리학적 이론 응용하기(5)
  • 10. 1. 심리학적 이론 응용하기(6)
  • 11. 2. 청중과 프레젠테이션 채널 맞추기(1)
  • 12. 2. 청중과 프레젠테이션 채널 맞추기(2)
  • 13. 2. 청중과 프레젠테이션 채널 맞추기(3)
  • 14. 3. 청중과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전달 기술(1)
  • 15. 3. 청중과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전달 기술(2)
  • 16. 3. 청중과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전달 기술(3)
  • 17. 3. 청중과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전달 기술(4)
  • 18. 3. 청중과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전달 기술(5)
  • 19. 3. 청중과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전달 기술(6)
  • 20. 3. 청중과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전달 기술(7)
  • 21. 3. 청중과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전달 기술(8)
  • 22. 요약하기
  • 23. 평가문제
  • 24. 정리하기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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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및 학습 기간 ※ 복습기간: 교육 종료 후 1

※ 선택 가능한 학습기간이 없습니다.
86,130
43,060
자비부담금 43,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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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시행으로 모든 원격과정의 수강신청은 HRD-Net 사이트에서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수강신청 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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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에서 결제 불가!
  • 예. 수강신청 했습니다. 아니오. 수강신청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