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의 실체를 아직 정확하게 모르는데 조직에서는 메타버스로 뭐 할 수 있는 것이 없느냐, 기획 아이디어를 내라 등의 압박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메타버스의 설명과 예시는 많지만 그것을 어떻게 비즈니스에 접목하여 효과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메타버스 그 자체를 살펴보는 지식은 넘쳐 납니다. 각종 사례를 통해 메타버스가 이런 것이라는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메타버스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지?”라는 질문에는 쉽게 답하기 어렵습니다. 메타버스 키워드를 질리게 들었지만 그것을 활용하기 위한 안내가 없는 상황을 감안하여 본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메타버스 자체를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메타버스는 조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로 생각하면 됩니다. 그 도구를 잘 사용하기 위해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 지, 어떤 절차로 판단을 해야 할 지 설명하는 안내서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본 과정을 수강하면 메타버스를 조직에 활용하기 위한 10가지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