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한 블록을 쌓아 완성하는 레고는 누구나 알고 있는 성공한 장난감이다. 레고 그룹은 1958년 특허 취득 이후 긴 역사를 이어오면서 유아에서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보유하고, 레고무비와 레고랜드와 같이 영화와 테마파크 등 장난감 이외의 업종까지 진출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화하고 있다.
레고 그룹은 초기에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두 차례의 큰 위기를 맞게 되고,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여 여전히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이 되었다. 본 과정에서는 전통과 혁신의 충돌과 조화라는 관점에서 레고 그룹을 탐색하였다. 오늘날 기업의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혁신을 이어가는 많은 기업에게 인사이트를 준다.
■ 내용전문가 소개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 김민주
- 학력 : 시카고대학교 경제학과 석사
- 경력 :
· (주)리드앤리더 ( 11 년 11 개월 )
- 학력 : 시카고대학교 경제학과 석사
- 경력 :
· (주)리드앤리더 ( 11 년 11 개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