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을 마비시키고 지갑을 열게 만드는 지름신의 숨은 비밀은?
산더미 같이 쌓인 업무에 치이고, 여가 시간에는 자기개발까지...
정말 바쁜 직장인을 위한 마케팅에 대한 넓고 얕은 지식!!
마케팅은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으로써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인문학은 인간의 문화, 역사, 사상, 언어 등을 대상으로 하는 학문으로써 마케팅과 인문학은 사람이 주가 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습자에게 인문학은 소홀히 할 수 없는 학문이다.
또한, 비즈니스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만들어내는 과정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관련된 경제학, 경영학적 지식보다는 인문학적 고찰이 더욱 중요하다.
본 과정에서는 마케팅의 핵심 화두인 제품의 경쟁력, 고객관리, 마케터 스스로의 자기관리를 인류의 문화, 역사, 경영, 경제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사례 및 지식을 살펴봄으로써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하면 좋을 마케팅 아이디어와 스킬을 제공한다.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조승연
- 학력: 뉴욕대학교 경영학교 졸업(New York University Stern School Business-Undergrad College)
- 경력: 오리진보카 대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
UnfroZenMind 외부상임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