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insight] 조승연 작가의 정말 바쁜 직장인을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자기경영편

담당튜터 황민우
수강정원 999
과정교재 언어천재 조승연의 이야기 인문학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1년
4.4 / 5.0
    -

과정소개

이성을 마비시키고 지갑을 열게 만드는 지름신의 숨은 비밀은?

산더미 같이 쌓인 업무에 치이고, 여가 시간에는 자기개발까지...
정말 바쁜 직장인을 위한 마케팅에 대한 넓고 얕은 지식!!


마케팅은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으로써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인문학은 인간의 문화, 역사, 사상, 언어 등을 대상으로 하는 학문으로써 마케팅과 인문학은 사람이 주가 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습자에게 인문학은 소홀히 할 수 없는 학문이다.

또한, 비즈니스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만들어내는 과정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관련된 경제학, 경영학적 지식보다는 인문학적 고찰이 더욱 중요하다.

본 과정에서는 마케팅의 핵심 화두인 제품의 경쟁력, 고객관리, 마케터 스스로의 자기관리를 인류의 문화, 역사, 경영, 경제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사례 및 지식을 살펴봄으로써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하면 좋을 마케팅 아이디어와 스킬을 제공한다.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조승연
- 학력: 뉴욕대학교 경영학교 졸업(New York University Stern School Business-Undergrad College)
- 경력: 오리진보카 대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       
           UnfroZenMind 외부상임이사

학습목표

    · 역사, 문화, 예술에 대한 인문학적 이해를 토대로 문화, 예술 및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명품이 되기 위한 조건과 명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이해하여 제품의 명품화 전략 및 홍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인문학적 고찰을 통해 소비자의 심리의 본질을 이해하고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기획, 시장조사, 상품화 계획, 홍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영업 및 판매 담당자
    · 제품 기획 및 상품화 기획 담당자
    · 제품 홍보 및 판매촉진 담당자

학습내용

01. 피카소의 작품은 왜 비쌀까?
02. 파리는 어떻게 패션의 도시가 되었을까?
03. 스티브 잡스는 왜 터틀넥 셔츠와 청바지만 입었을까?
04. 프랑스 사람은 왜 쓴 에스프레소 커피만 마실까?
05. 샤넬백은 비싸도 구매한다?
06. 페르시아산 카펫은 왜 비쌀까?
07. 명품은 왜 터무니 없이 비쌀까?
08. 다이아몬드는 왜 결혼반지가 되었을까?
09. 최초의 아이돌은 1944년에 태어났다?
10. 유명 여배우는 신화 속 인물과 닮았다?
11. 노트르담 성당은 빅토르 위고로 유명해졌다?
12. 명품은 왜 비현실적인 외모의 모델이 광고를 할까?
13. 왜 CIA는 앤디 워홀을 후원했을까?
14. 나폴레옹은 왜 인문학자를 데리고 이집트 정복에 나섰을까?
15. 국가에서 예술가를 지원하는 진짜 이유는?
16. 인류학을 통하여 프로파간다로 군중심리를 조정할 수 있다?

학습방법

웹+모바일 병행

수료기준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 가능합니다.

평가항목 점수비중 과락기준 유의사항
진도 16 차시 수료필수조건 80 % 이상
시험 2 80 % 0 점 이상
과제 1 20 % 0 점 이상
총계 - 100% 60 점 이상 총점 평균 60 점 미만 시 수료 불가

학습목차

[근로자카드제][BIZinsight] 조승연 작가의 정말 바쁜 직장인을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자기경영편

01 단원 피카소의 작품은 왜 비쌀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피카소의 작품은 왜 비쌀까?
  • 04. 피카소의 작품은 왜 가지고 싶어할까?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02 단원 파리는 어떻게 패션의 도시가 되었을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파리는 어떻게 패션의 도시가 되었을까?
  • 04. 신데렐라가 슈어홀릭을 만들었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03 단원 스티브 잡스는 왜 터틀넥 셔츠와 청바지만 입었을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스티브 잡스는 왜 터틀넥 셔츠와 청바지만 입었을까?
  • 04. 애플은 스티브 잡스의 인문학적 발상으로 만들어졌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04 단원 프랑스 사람은 왜 쓴 에스프레소 커피만 마실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프랑스 사람은 왜 쓴 에스프레소 커피만 마실까?
  • 04. 글로벌화는 가치의 차이를 줄인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05 단원 샤넬백은 비싸도 구매한다?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샤넬백은 비싸도 구매한다?
  • 04. 명품은 접촉하는 순간에 마법에 걸려버린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06 단원 페르시아산 카펫은 왜 비쌀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페르시아산 카펫은 왜 비쌀까?
  • 04. 대체재가 되기 위한 조건은 유사성이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07 단원 명품은 왜 터무니 없이 비쌀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명품은 왜 터무니 없이 비쌀까?
  • 04. 명품의 요건은 무엇일까?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08 단원 다이아몬드는 왜 결혼반지가 되었을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다이아몬드는 왜 결혼반지가 되었을까?
  • 04. 다이아몬드는 어떻게 영원한 사랑의 부적이 되었을까?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09 단원 최초의 아이돌은 1950년에 태어났다?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최초의 아이돌은 1944년에 태어났다?
  • 04. 팬덤이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만든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10 단원 유명 여배우는 신화 속 인물과 닮았다?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유명 여배우는 신화 속 인물과 닮았다?
  • 04. 사람들은 신화에 대한 절대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11 단원 노트르담 성당은 빅토르 위고로 유명해졌다?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노트르담 성당은 빅토르 위고로 유명해졌다?
  • 04. 만들어진 이미지로 노트르담 성당을 복원했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12 단원 명품은 왜 비현실적인 외모의 모델이 광고를 할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명품은 왜 비현실적인 외모의 모델이 광고를 할까?
  • 04. 일부만 소유할 수 있어야 명품이 된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13 단원 왜 CIA는 앤디 워홀을 후원했을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왜 CIA는 앤디 워홀을 후원했을까?
  • 04. 문화 전쟁은 끝나지 않는 전쟁이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14 단원 나폴레옹은 왜 인문학자를 데리고 이집트 정복에 나섰을까?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나폴레옹은 왜 인문학자를 데리고 이집트 정복에 나섰을까?
  • 04. 오늘날 인문학의 가치는 무엇일까?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15 단원 국가에서 예술가를 지원하는 진짜 이유는?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국가에서 예술가를 지원하는 진짜 이유는?
  • 04. 강대국 지도자들은 왜 아방가르드 예술가들을 후원했을까?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16 단원 인류학을 통하여 프로파간다로 군중심리를 조정할 수 있다?
  • 01. Intro
  • 02. 열려라! 지식
  • 03. 인류학을 통하여 프로파간다로 군중심리를 조정할 수 있다?
  • 04. 인류학은 인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가장 중요한 키워드이다?
  • 05. 지식 Plus
  • 06. 생각해보기
  • 07. 퀴즈
  • 08. 학습정리
  • 09. Outro

1 개월

  • 언어천재 조승연의 이야기 인문학 미리보기
  • 저자 조승연
  • 출판 김영사
  • 페이지수 340 p

교재내용

단어 하나하나에 얽힌 이야기로 알아보는 ‘만만한’ 인문학! 만만찮은 남자의 만만한 인문학 이야기 『언어천재 조승연의 이야기 인문학』. ‘언어 공부’가 취미인 저자는 언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곧 인문학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영어 단어들의 유래를 풀어내어,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인문학 책을 쓰게 되었다. 가령, 글래머는 ‘문법 잘하는 여자’, 럭셔리는 ‘바람난 남자’, 프리티는 ‘속물’, 로맨스는 ‘로마답다’ 등 단어 하나하나에 숨은 ‘재미있는 반전’을 소개한다. 이처럼 언어 속에 숨겨진 시공간을 관통하는 이야기와 지식을 살핌으로써, 자연스레 삶 속에 스며드는 인문학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목차

    1장. ‘욕망’과 ‘유혹’으로 알아본 이야기 인문학
    2장. ‘사랑’과 ‘가족’으로 알아본 이야기 인문학
    3장. ‘인간사회’로 알아본 이야기 인문학
    4장. ‘예술’과 ‘여가’로 알아본 이야기 인문학
    5장. ‘전쟁’과 ‘계급’으로 알아본 이야기 인문학
    6장. ‘인간심리’로 알아본 이야기 인문학
수강후기
4.4 / 5.0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수강신청 및 학습 기간 ※ 복습기간: 교육 종료 후 1

※ 선택 가능한 학습기간이 없습니다.
50,490
27,760
자비부담금 22,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