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마케팅 관리

담당튜터 이수욱
수강정원 999
과정교재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1년
4.5 / 5.0
    -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 이수욱
- 학력 : 광운대학교 경영학( 학사졸업 )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회계학)( 석사졸업 )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회계학)( 박사졸업 )
- 경력 :
  · 디지털경영연구소 ( 7 년 1 개월 )
  · 광운대학교 시간강사 ( 11 년 5 개월 )
  · 광운대학교 대우교수 ( 5 년 5 개월 )
  · 광운대학교 조교수 ( 11 개월 )
  · 광운대학교 부교수 ( 5 년 5 개월 )

학습목표

    ·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내용

1. 콘텐츠전략수립하기 (마케팅동향탐색)
2. 콘텐츠전략수립하기 (콘텐츠전략방향수립)
3. 콘텐츠전략수립하기 (실행전략의구체화)
4. 마케팅실행하기 (마케팅계획탐색)
5. 마케팅실행하기 (마케팅실행계획의목표와마케팅기법선택1)
6. 마케팅실행하기 (마케팅실행계획의목표와마케팅기법선택2)
7. 마케팅실행하기 (마케팅실행계획)
8.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뉴미디어매체분석)
9.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뉴미디어매체별마케팅계획)
10.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뉴미디어마케팅연동및관리)
11. 마케팅성과측정하기 (성과측정계획수립)
12. 마케팅성과측정하기 (성과측정기준수립과평가요소도출)
13. 마케팅성과측정하기 (마케팅성과측정)
14. 마케팅성과측정하기 (마케팅성과보고서작성)
15. 마케팅결과활용하기 (마케팅결과보고서분석)
16. 마케팅결과활용하기 (마케팅분석결과적용)

학습방법

웹+모바일 병행학습

수료기준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 가능합니다.

평가항목 점수비중 과락기준 유의사항
진도 16 차시 수료필수조건 80 % 이상
시험 2 100 % 0 점 이상
총계 - 100% 60 점 이상 총점 평균 60 점 미만 시 수료 불가

학습목차

[근로자카드제]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마케팅 관리

01 단원 01.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마케팅 동향 탐색)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02 단원 02.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콘텐츠 전략 방향 수립)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03 단원 03.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실행 전략의 구체화)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04 단원 04.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계획 탐색)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05 단원 05. 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1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06 단원 06.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2)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07 단원 07.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08 단원 08.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 분석)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09 단원 09.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별 마케팅 계획)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10 단원 10.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마케팅 연동 및 관리)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11 단원 11.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계획 수립)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12 단원 12.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기준 수립과 평가 요소 도출)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13 단원 13.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 측정)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14 단원 14.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보고서 작성)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15 단원 15.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결과보고서 분석)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16 단원 16.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분석 결과 적용)
  • 01. 들어가기
  • 02. 학습하기
  • 03. 마무리하기
수강후기
4.5 / 5.0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수강신청 및 학습 기간 ※ 복습기간: 교육 종료 후 1

※ 선택 가능한 학습기간이 없습니다.
50,490
27,760
자비부담금 22,730
  • 님 잠깐만요!!☞
  •  
  •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시행으로 모든 원격과정의 수강신청은 HRD-Net 사이트에서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수강신청 하셨나요?
  •  
  • ※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에서 결제 불가!
  • 예. 수강신청 했습니다. 아니오. 수강신청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