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사부의 마케팅 인사이트

담당튜터 황민우
수강정원 999
과정교재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1년
3.0 / 5.0
    -

과정소개

맹사부와 함께하는 마케팅 인사이트!

본 과정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현대를 살아가는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생존경쟁력, 독점력, 통찰력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 다움'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창의적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맹명관
- 학력: 경희대 신문방송대학원 석사
           아주대 경영대학원 마케팅 MBA
- 경력: 중소기업청 소상공인 정책국시니어 창업지원단 부단장
          중소기업혁신경영연구원 전임교수

학습목표

    ·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급변하는 시장에 한눈에 파악하여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창의적인 마케팅 기법을 습득할 수 있다.

학습대상

    · 마케팅, 영업, 기획 업무 담당자
    ·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와 기법, 사례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임직원
    ·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직장인

학습내용

01. 위기의 기업, 생존경쟁력으로 푼다!
02. 실패를 통해 본 생존의 역발상 키워드
03. 국내 기업의 생존을 위한 도전과 응전
04. 흥망의 분기점에서 생존을 찾는다.
05. 왜 성공하는 기업은 독점력을 갈망하는가?
06. 미래시장의 신성장, 독점력을 말한다.
07. 상황적 독점이 기업과 시장에 미치는 영향
08. 독점의 기술, 그리고 그 숨겨진 비밀
09. 애플 쇼크, 고객의 화려한 변신
10. 스마트 슈머, 소비자 진화
11. 통찰의 시대, 그 기술은 무엇인가?
12. 기업의 통찰력으로 新성장력 만들기
13. 시장을 만드는 역발상 전략
14. 고객의 마음, 조용히 떠나는 고객 붙잡기
15. 고객 체험, 그들로 말하게 하라. – 기업의 고객 경험 관리
16. ‘나 다움’ 그리고 진입장벽 높이기

학습방법

웹+모바일 병행학습

수료기준 ※모든 평가항목에 응시하여야 수료 가능합니다.

평가항목 점수비중 과락기준 유의사항
진도 16 차시 수료필수조건 80 % 이상
시험 2 50 % 0 점 이상
과제 1 50 % 0 점 이상
총계 - 100% 60 점 이상 총점 평균 60 점 미만 시 수료 불가

학습목차

[근로자카드제]맹사부의 마케팅 인사이트

01 단원 위기의 기업, 생존경쟁력으로 푼다!
  • 01. 시작하기
  • 02. 1. 생존경쟁력
  • 03. 2. 위기에 빠지는 기업들
  • 04. 3. 생존&성장하기
  • 05. Quiz
  • 06. 정리하기
02 단원 실패를 통해 본 생존의 역발상 키워드
  • 01. 시작하기
  • 02. 1. 실패에서 찾는 생존경쟁력 키워드
  • 03. 2. 실패를 성공으로 연결하는 7가지 포인트
  • 04. 3. 실패의 근본 원인과 이에 대한 인식
  • 05. 4. 위기의 기업, 기회의 기업
  • 06. 5. 실패와 그 전조 예방을 위한 교훈
  • 07. Quiz
  • 08. 정리하기
03 단원 국내 기업의 생존을 위한 도전과 응전
  • 01. 시작하기
  • 02. 1. 국내 기업 성장史는 도전과 응전
  • 03. 2. 한국 100대 기업의 역경과 부침
  • 04. 3. 실패는 창조경영의 자산
  • 05. Quiz
  • 06. 정리하기
04 단원 흥망의 분기점에서 생존을 찾는다.
  • 01. 시작하기
  • 02. 1. 실패를 부르는 의사결정
  • 03. 2. 벤치마킹, 생존을 위한 새로운 열쇠
  • 04. 3. 실패하는 기업 A에서 Z까지
  • 05. 4. 성공적인 경영 혁신
  • 06. 5. 생존을 위한 5가지 경영 기법
  • 07. 6. 생존경쟁력을 통해 미래 성공 기업을 꿈꾼다
  • 08. Quiz
  • 09. 정리하기
05 단원 왜 성공하는 기업은 독점력을 갈망하는가?
  • 01. 시작하기
  • 02. 1. 독점력과 경쟁
  • 03. 2. 경쟁의 한계가 독점을 부른다
  • 04. 3. 글로벌 기업의 독점력
  • 05. 4. 독점의 생성, 성공을 부르는 이유
  • 06. 5. 성공한 기업의 4가지 공통점
  • 07. Quiz
  • 08. 정리하기
06 단원 미래시장의 신성장, 독점력을 말한다.
  • 01. 시작하기
  • 02. 1. 독점에 대한 잘못된 인식
  • 03. 2. 독점에 대한 새로운 인식
  • 04. 3. 새로운 시장을 잡는 독점의 2가지 구성요소
  • 05. 4. 독점을 보호하는 방어벽
  • 06. 5. 끝없이 변하는 독점, 미래 시장의 반면교사
  • 07. Quiz
  • 08. 정리하기
07 단원 상황적 독점이 기업과 시장에 미치는 영향
  • 01. 시작하기
  • 02. 1. 지나가 버린 독점, 다가온 독점
  • 03. 2. 상황적 독점의 황금기가 온다
  • 04. 3. 상황적 독점을 찾기 위한 브레인 스토밍
  • 05. 4. 상황적 독점을 위한 점검사항
  • 06. Quiz
  • 07. 정리하기
08 단원 독점의 기술, 그리고 그 숨겨진 비밀
  • 01. 시작하기
  • 02. 1. 독점을 뺏기지 마라
  • 03. 2. 독점을 빼앗기지 않는 5가지 교훈
  • 04. 3. 미래의 독점을 찾기 위한 조건
  • 05. 4. 독점의 기술, 그 숨겨진 비밀
  • 06. Quiz
  • 07. 정리하기
09 단원 애플 쇼크, 고객의 화려한 변신
  • 01. 시작하기
  • 02. 1. 비즈니스의 트렌드, 애플 성공법칙
  • 03. 2. 고객통찰력으로 시장에서 승부하기
  • 04. 3. 아이폰의 5가지 미스테리
  • 05. 4. 시장을 압도하는 고객 찾아 나서기
  • 06. 5. 고객의 영향력과 함께 가는 창의적 기업
  • 07. Quiz
  • 08. 정리하기
10 단원 스마트 슈머, 소비자 진화
  • 01. 시작하기
  • 02. 1. 소비자 진화, 스마트 슈머
  • 03. 2. 스마트 슈머, 고객을 재인식하다
  • 04. 3. 스마트 슈머, 고객을 분석하다
  • 05. 4. 스마트 슈머, 시장을 압도하는 고객
  • 06. 5. 고객 니즈를 읽는 것이 사업 성공의 지름길
  • 07. Quiz
  • 08. 정리하기
11 단원 통찰의 시대, 그 기술은 무엇인가?
  • 01. 시작하기
  • 02. 1. 통찰의 시대, 그 힘을 말한다
  • 03. 2. 통찰의 3단계
  • 04. 3. 통찰의 본질
  • 05. 4. 가용지식을 재조직하기 위한 5가지 기술
  • 06. 5. 통찰을 얘기하다
  • 07. Quiz
  • 08. 정리하기
12 단원 기업의 통찰력으로 新성장력 만들기
  • 01. 시작하기
  • 02. 1. 역발상을 위한 통찰력
  • 03. 2. 성공 코드를 읽어내는 기업의 통찰력
  • 04. 3. 경쟁력과 新개념으로 접근하는 기업의 통찰력
  • 05. 4. 폭넓게 관찰하고 전환하는 기업의 통찰력
  • 06. Quiz
  • 07. 정리하기
13 단원 시장을 만드는 역발상 전략
  • 01. 시작하기
  • 02. 1. 역발상을 생각하다
  • 03. 2. 역발상이 마케팅에 성공하는 이유
  • 04. 3. 역발상 전략의 5가지 기대효과
  • 05. 4. 역발상 마케팅 전략의 4단계
  • 06. 5. 근시안적인 역발상
  • 07. 6. 역발상으로 시장 만들기
  • 08. 7. 시장을 만드는 역발상 전략
  • 09. Quiz
  • 10. 정리하기
14 단원 고객의 마음, 조용히 떠나는 고객 붙잡기
  • 01. 시작하기
  • 02. 1. 시장점유율과 고객점유율
  • 03. 2. 고객점유율 정보
  • 04. 3. 고객 세분화 집단별 CRM전략
  • 05. 4. 고객 관계 마케팅과 고객점유율
  • 06. 5. 불황기의 고객점유율
  • 07. 6. 침묵하고 조용히 떠나는 고객 붙잡기
  • 08. Quiz
  • 09. 정리하기
15 단원 고객 체험, 그들로 말하게 하라. – 기업의 고객 경험 관리
  • 01. 시작하기
  • 02. 1. 고객 경험 관리의 등장
  • 03. 2. 고객 경험 관리의 증대
  • 04. 3. 고객 경험 관리의 개념과 그 프로세스
  • 05. 4. 고객 경험 관리의 성공비결
  • 06. 5. 고객 경험 관리가 각광받는 이유
  • 07. 6. 고객 경험 관리에 몰입하라
  • 08. Quiz
  • 09. 정리하기
16 단원 ‘나 다움’ 그리고 진입장벽 높이기
  • 01. 시작하기
  • 02. 1. 백화점을 압도한 재래시장의 '나 다움'
  • 03. 2. 아메요코 시장의 '나 다움'의 특화전략
  • 04. 3. 아메요코 시장의 '나 다움'을 위한 마케팅 전략
  • 05. 4. 나 답지 못한 소니
  • 06. 5. '나 다움'과 '나 답지 못함'의 차이
  • 07. Quiz
  • 08. 정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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